공부이야기

셰익스피어의 ‘당신 뜻대로 (As You Like It)’강의를 듣고..

pumpkinn 2015. 5. 23. 12:25




셰익스피어의 당신 뜻대로 (As You Like It)’강의를 듣고..

 

As You Like It, 희극 작품이긴 하지만

해피 엔딩이어서 그렇지 전체를 아우르는 분위기는 다분히 비극적이었다.  


지금까지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쭉 공부해오면서 불현듯 느낀 것은

그는 인간 심리 세계를 꿰둟고 있는 작가였구나 하는 것이었다

도리언 교수가 말했던 셰익스피어가 오늘 날에도 우리에게 사랑받는 이유라고 말씀하셨던 바로 그것

섬세하고 세밀한 심리 묘사와 우리 일상에서 누구나 느끼며 경험하는 주제를 다뤘기 때문이었다는 것. 

그가 몇 백년이 넘도록 그토록 존경받고 사랑받는 이유를 다시한번 깊게 체험하는 시간이 되어주었다.


그의 이야기는 그 시대의 스토리만이 아닌, 바로 부모와 자식간의 이야기고, 부부간의 이야기며

형제간의 갈등이 담긴 바로 나의 이야기고, 우리 가족의 이야기며, 바로 우리 이웃의 이야기인 것이다.


오늘 형제간의 갈등이 담긴 당신 뜻대로는 참으로 공감이 가는 이야기였다

셰익스피어 작품과 꼭 같은 스타일은 아니었으나

나 역시 형제간의 갈등 그러니까 자매간의 갈등을 겪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나의 경험과 비추어보며 임했던 강의였다.

.

.


Dido - This Land is M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