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의 하루

나의 Ilusão, Marisa Monte의 음악, 그리고 행복...

pumpkinn 2014. 6. 7. 13:03

얼마전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영혼의 자서전을 읽다가 찍은 한 컷..

오늘 글에 올려보았다. 살짝 비친 책날개에 니코스의 사진이 보인다...

언제나처럼 스타벅스 커피와 엠빠나다가 함께하고...^^

사라이바 2층에는 조그만 테이블이 놓여있어 내가 아주 좋아하는 공간이다. ^^

 

 

 

2014 6 5일 목요일

 

퇴근을 하고는 곧장 사라이바로 향했다.

일상이 되어버린 퇴근 후의 사라이바에서의 나만의 시간...

집중이 잘되기에 요즘 특히나 애용하고 있다.

 

마침 비어있던 내가 좋아하는 자리에 앉아 책을 읽다가 오늘 아침 내가 저지른 황당한 사건(?)을 간간히 떠올리며,

그런 용기를 낼 수 있었던 내 자신이 우습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면서

내 입가엔 간간이 미소가 번졌다.

내가 정말 일을 저질렀구나...

 

어쨌든, 이렇게 몰입하며 읽는 김진경 교수님의 그리스의 영광과 몰락’.은  첫번째 읽을 때보다 훨씬 더 재밌었다.

아니. 그냥 재밌다가 아니라 재밌어 죽겠다라는 표현이 맞을게다.

아마도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노트 정리를 함께하면서 읽어나가니

사소한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게되고,

그러다보니 더 생생하고 더 깊이 느낄 수 있어 더 푹빠져 읽게되는 것 같다.

 

그렇게 행복해하며 읽고 있는데, 내 귓가에 살포시 들어와 앉은 너무나도 감미로운 음악..

한참을 듣다가 급기야는 참지 못하고, 마침 내 옆에 도서정리를 하고 있던 직원에게 물어보았다.

씨디에서 흘러나오는 이 음악을 부르는 가수가 누구인지....

 

참하게 생긴 그녀는 Marisa Monte라며 원하면 씨디를 가져다 주겠단다.

그래주면 고맙겠다는 내 말에 그녀는 하던 일을 멈추고 어디론가 사라지더니..

곧 씨디를 들고 나타났다

얼마나 친절하고 상냥한 아가씬지.  고맙다는 인사를 몇 번이나 건냈다.

 

문득 너무 행복해서 눈물이 날 것 같았다.

물론 내 삶 속에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게 주어지는 소중한 기회들에 깊은 감사가 일며 코끝 찡해지며..

눈물이 또 그렇게 그렁대졌던게다.

 

이 순간이 너무 좋았다. 감사했다. 그래서 눈물이 났다.

그리고, 내게 주어진 삶도 감사하고, 주어진 기회도 감사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자유로이 날을 수 있도록 놓아주는 남편이 너무 고마웠다.

 

오래살다보니 이렇게 또 하나의 꿈이 이루어지는구나...

애리는 7월에 교환학생으로 독일로 떠난다...

이 모든 것이 애리가 독일로 가기에 가능한 일이고...

그랬기에 나도 용기를 낼 수 있었던, 내게도 덩달아 굴러들어온 선물이었다...

 

아직 컨펌이 안나긴 했지만, 내일쯤이면 답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안되도 실망이 되지는 않을 것 같다.

이렇게 상상 속에 가슴 들뜨는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넘 감사하니까.

 

오늘도 종일 마리사 몬찌의 음악을 듣고 있었다.

특히, Ilusão은 내가 오래전부터 좋아했던 곡이었다.

이곡을 마리사 몬찌가 불렀구나. 몰랐더랬다.

 

바빴던 하루였던 오늘이었지만,

그녀의 서정적인 음악을 들으며 중간중간 뭉클함 속에 눈시울이 붉어지는

잔잔한 감동이 함께하는 하루였다...

그래서 또 감사했던.....

.

.

Marisa Monte의 Ilusão...

슬프지만 너무나도 아름다운 시...

듣고 있는 나도 함께 꿈을 꾸는 듯한 착각마저 인다...

좀 더 젊었을때였다면, 싸하며 미어져오는 가슴을 감당해내지 못했을 것이다...

 

 

 

 

Ilusão

                     - Marisa Monte -

Uma vez eu tive uma ilusão
E não soube o que fazer
Não soube o que fazer
Com ela
Não soube o que fazer
E ela se foi
Porque eu a deixei
Por que eu a deixei?
Não sei
Eu só sei que ela se foi

Meu coração desde então
La fora todo dia
No portão
Por ela
não soubo o que fazer
e ela se foi
Porque eu a deixei
Por que eu a deixei?
Não sei
eu só sei que ela si foi

Sei que tudo o que eu queria...
Deixei tudo o que eu queria...
Porque não me deixei tentar
Vivê-la feliz

É a ilusão de que volte...
O que me faça feliz...
Faça viver...
Por ella no supe que hacer
Y se me fue
Porque la deje
¿Por que la deje?
No sé
Solo sé que se me fue

Sei que tudo o que eu queria
Deixei tudo o que eu queria
Porque não me deixei tentar
Vivê-la feliz
Sei que tudo o que eu queria
Deixei tudo o que eu queria
Porque no me dejo
Tratar de hacerla feliz

Porque la deje
¿Por que la deje?
No sé
Solo sé que se me f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