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과 함께

나의 문제점 & 말씀...

pumpkinn 2010. 4. 8. 12:13

 

 

 

 

나의 문제점...

 

오늘 성경 공부를 가는 택시 안에서 문득 생각 하나가 스쳤다..

나의 문제점..’

 

철학 강의를 듣고 있었는데...

바로 그 때 그 생각이 떠올랐던 것...

 

오케이..

그럼.. 나의 문제는 무엇인가...?

너무나도 많은 것에 흥미과 관심이 많다는 것...

그것이 나의 고질적인 문제다..

 

물론 그런 나의 많은 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은..

종종 내게 좋은점으로 작용 할때도 있음을 부인 할 수는 없다...

분명 그것은 내게 많은 배움을 주었고. 많은 열정을 불러 일으켜 주었다..

 

그런데...슬프게도...

바로 같은 이유로 인해...

전문적이지 못하고 나의 열정과 호기심이 분산 된다는 것이다...

 

와우를 끝내고 나의 계획은.. (언젠가 언급한 적도 있었지만..)

심리학 책을 좀 더 깊이 읽고 싶은 것이었다...

그래서 여행 중 심리학 책을 잔뜩 사왔다...

 

그런데...

나의 이 못말리는 '산발적인' 관심은...

심리학에 대한 관심은 어디로 소풍가고...

인제는 철학 강의를 들으니 철학책을 읽고 싶고..

철학가들의 사상 또는 그들의 삶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다...

 

또 거기서 끝나나...??

그 밖에 선생님께서 좋다고 올리시는 이런 저런 책들도 읽고 싶고..

명랑 프로젝트에서 읽는 책들도 읽고 싶고....

 

내가 갖고 있는 신화나 역사 책도 읽고 싶고...

 

암튼.. 어떤 목적없이 시두 때두 없이 튀어나오는 나의 관심은...

나의 배움의 초점의 방향을 잃게 하고 있단 느낌이 들은 것이다..

 

별 삶에 실질적인 도움 안되는 강점만 잔뜩 가진 나에게...

전략이나 분석’이란 강점은 바라지도 않지만..

적어도 초점’ 강점이라도 있어주었음.. 참 좋았을 건데.. 하는 아쉬움이..

유난히도 깊게 들은 오늘이었다...

 

나는 피터 드러커의 학습 방법을 내 삶 안에서 익히고 싶다..

그의 책을 읽으면서 그의 학습에 관한 부분에 전율과 함께 열광했고..

나도 그렇게 하고 싶고.. 또 와우 졸업 후 그렇게 할 것이라고 굳게굳게 다짐했더랬다..

난.. 내가 그럴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

 

물론 학습은 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한 방향으로 흐르는 학습이 아닌 것이 나를 불편하게 한다...

 

가끔 그런 생각이 들긴 했다..

그는 3년 동안 어떻게 한 눈 팔지 않고 한 분야에 관한 책을 읽을 수 있었을까..? 하는...

정말 한 번도 다른 책은 읽지 않았을까..??

괜히 땡강부리며 물어보고 싶은 부분이다...

 

암튼...

이 못말리는 방향 없는 나의 관심들이...

한 곳으로 모아져.. 나의 학습과 열정이 분산되지 않는...

좀 더 넓은 사고의 폭과 깊은 앎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말씀...

 

오늘 성경 공부는...눈물이 함께 했던....

참으로 감동과 은혜 속의 시간이었다...

 

수업이 끝난 후..

수녀님은 우리에게 하나씩 뽑으라며 말씀 카드 상자를 내미신다...

 

내가 앞에 앉아 있다보니.. 운 좋게도 젤 먼저 뽑게 되었는데...

내가 뽑은 말씀은.. 바로..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함께 있겠다.” (난 '너희'를 '너'로 바꿔 읽었다..)

마태복음  28 20절 말씀이었다.

 

안그래도 수녀님의 마지막 말씀이 너무 감동이고 은혜로와...

눈물이 자꾸만 났는데..

이 말씀을 뽑고 나니 울컥 눈물이...

 

이렇게 신앙 안에 뺀질이 인데도..

하느님은 저렇게도 나와 함께 하실거라고.. 위로와 사랑을 느끼게 해주신다...

늘 내게 감동을 주시는 하느님...

그런데 나는 왜 하느님께 다가간다는 마음만 가득이고 행동은 굼뜨는지...

 

신앙 안에 좀 더 깨어있는 내가 되겠다고...

그런 신앙의 삶이 내 일상 안에 묻어나도록..깨어있겠다고...

다시 한번 나를 도닥거리며 추스려 세운다....

 

 

 

I wish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
I wish I could break all the chains holding me
I wish I could say all the things that I should say
Say 'em loud say 'em clear
For the whole wide world to hear

I wish I could share
All the love that's in my heart
Remove all the bars that keep us apart
And I wish you could know how it is to be me
Then you'd see and agree that every man should be free

I wish I could be like a bird in the sky
How sweet it would be if I found I could fly
Well I'd soar to the sun and look down at the sea
And I'd sing cos I know how it feels to be free

I wish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
I wish I could break all the chains holding me
And I wish I could say all the things that I wanna say
Say 'em loud say 'em clear
For the whole wide world to hear
Say 'em loud say 'em clear
For the whole wide world to hear
Say 'em loud say 'em clear
For the whole wide world to hear

One love one blood
One life you've got to do what you should
One life with each other
Sisters, brothers

One love but we're not the same
We got to carry each other Carry each other
One one one one one...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